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메이크원(주)(이하 “회사”라 한다)의 메이크원플랫폼(이하 “사이트”라 한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이용자” 또는 “회원”이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 등)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과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가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 : “회사” 혹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⑧ 기업회원 : 대한민국에 사업자등록을 한 기업(이하 “기업”이라 한다)에 소속되어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⑨ 관리자 : “회원” 중 소속 “기업”으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소속 “기업”의 정보를 “사이트”에 최초로 등록하거나 “회사”로부터 소속 “기업”의 “멤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은 “기업회원”을 말합니다.
⑩ 멤버 : “관리자”로부터 초대를 받거나 스스로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기업회원”의 자격을 획득한 “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5 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⑥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⑦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⑧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 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 링크된 다른 웹사이트(“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화면에서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마켓 서비스
* 제조기업 상품 조회 서비스
* 제조기업 상품 관련 문의 및 상담을 위한 메신저(게시판) 서비스
* 제조기업 상품 공유 서비스(SNS, 이메일 등 활용)
- 제조기업 홍보 서비스
* 제조기업 홍보 및 정보 조회 서비스
* 제조기업과의 사업협력 문의 및 상담을 위한 메신저(게시판) 서비스
* 제조기업 정보 공유 서비스(SNS, 이메일 등 활용)
- 미디어룸 서비스
* 산업별 뉴스 제공 서비스
* 정부 및 공공기관의 지원 정책 정보 제공 서비스
* 제조기업별 뉴스 및 인터뷰 기사 제공 서비스
* 산업단지(지역)별 뉴스레터 제공 서비스
- 커뮤니티 서비스
* 개인별 커뮤니티 방 만들기 서비스
* 글 등록, 게시 및 공유 서비스
* 친구 초대하기, 가입하기 서비스
* 개인 프로필 등록 및 관리 서비스
- 제조기업 홍보 컨텐츠 제작
* eBooth(국문/영문) 신청 및 제작
* 홍보 동영상 신청 및 제작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의 점검, 보수, 교체, 증설,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통지 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 10 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12 조(저작권 및 권리의 귀속)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⑥ 정부(지자체 및 산하기관(이하 “기관”)이 “게시물” 제작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고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소유를 약정을 통해 별도 명시한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기관”이 명시한 소유자에 귀속됩니다. 이 경우라 하더라도 “회사”가 “게시물”에 표기한 “회사”의 상표를 제거하여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유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 권한(이하 “사용권”이라 한다)을 가지며, “사용권”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기간 동안 유지됩니다.

제 13 조(게시물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회사” 고객센터 (1899-3411)

제 14 조(회원자격 상실)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그러하다고 판단할 만한 합리적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관련 정보에 대한 삭제, 게시 거부 또는 “서비스”의 이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등록, 게시, 공유하는 경우
-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 등을 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5 조(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한과 혜택은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탈퇴 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 16 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타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도용
-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등록, 게시, 공유
-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등의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의 게재.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지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관리자”는 소속된 “기업”(이하 “소속기업”이라 한다)과  “소속기업”의 “멤버” 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관리하여야 하고 “이용자” 혹은 “회원”들이 “소속기업”으로부터 문의응대, 거래상담, 주문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소속기업”의 “멤버”들에 대한 교육 및 관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기타

제 18조(양도 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 또는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간 상품 및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상담을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⑨ “회사”는 본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거나, 본 사이트를 통해 배포, 전송되거나, 본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로부터 접근되는 정보(이하 “자료”)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 혹은 제휴사로부터 받은 자료와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게시하거나 제공하며, “서비스” 또는 기타 자료 및 제품과 관련하여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제한되지 않고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보증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 자료 및 제품과 관련하여 직접, 간접, 부수적, 징벌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본 “사이트” 또는 자료에 열거되어 있는 자료의 정확성, 저작권 준수, 적법성 또는 도덕성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준거법 및 관할 조항)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9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